본문 바로가기
지구촌

은광교회 카트라이더 네팔(Nepal)을 가다

by 교회네트워크신문 2023. 9. 18.

8월10일 목요일 여기는 카트만두입니다.

오늘도 샬롬입니다. 앞으로 5회에 걸쳐 지난 8월 뜨거웠던 울산은광교회(김현태 담임목사)의 네팔단기선교 이야기를 나누려 합니다.

네팔 국기

네팔의 정식 명칭은 네팔연방민주공화국입니다. 수도는 카트만두이며, 히말라야 산맥에 위치해 있으며 산간 지역에서는 임업과 목축업이 활발하고, 낮은 계곡에서는 곡류, 황마, 약초 등이 생산됩니다. 주민은 주로 구르카족이며, 힌두교와 불교를 주로 믿으며 기독교율은 0.3% 정도 입니다.

우리 은광교회와 네팔(Nepal)의 인연은 어느 한인 선교사님께서 12년전 네팔에 일곱 개 교회를 개척하시고 현지인을 양육하고 신학공부 시켜서, 하나씩 교회를 맡겼습니다. 사례비가 거의 없는 사역이라 그 현지 목회자 자녀들을 우리 교회가 후원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후원만 하다가 코로나 끝나고, 네팔 일곱개 교회들의 연합집회와 네팔한인교회 여름성경학교, 주일 예배를 섬겨 달라는 요청으로 이번 단기선교팀이 가게 되었습니다.

네팔 갈멜산 호텔 전경

어제는 주님께서 선교팀들을 통해 역사하시는 귀한 은혜를 경험했습니다. 어제 일정은 카트만두 비아마교회 청소년 30여명과 함께 일일수련회를 가졌습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찬양과 기도, 간증 등 다양한 체험활동과 문화공연으로 특별히 청년들이 수고하여 다채로운 내용으로 은혜의 시간이 되었습니다. (중략)

http://www.ccmm.news/news/articleView.html?idxno=1208 

 

[선교일기] ①은광 카트라이더 네팔(Nepal)을 가다. - 교회네트워크신문

오늘도 샬롬입니다. 앞으로 5회에 걸쳐 지난 8월 뜨거웠던 울산은광교회(김현태 담임목사)의 네팔단기선교 이야기를 나누려 합니다.네팔의 정식 명칭은 네팔연방민주공화국입니다. 수도는 카트

www.ccmm.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