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구촌

⑧우간다 캄팔라 명문이 된 나카와 중·고등학교

by 교회네트워크신문 2023. 7. 5.

(Nakawa union vision secondary school)

부산의 기장교회 후원으로 우간다에 설립된 나카와 중·고등학교(Nakawa union vision secondary school)

요리 전문가 백종원, 유명 방송인 전현무, 전 외교부 장관 강경화, 김동길 교수, 서장훈, 우지원, 문경은... 이 분들의 공통점은 연세대학교 출신이다. 이 분들 외에도 한국에 막대한 선한 영향력을 끼친 사람들 중 연세대 출신들이 많다.

연세대학은 누가 설립했을까? 호러스 그랜트 언더우드 선교사다. 언더우드 선교사는 1885년 아펜절러 선교사와 조선에 입국하여 1887년 조선 최초 장로교회였던 새문안교회를 설립하고 1915년 경신학당(현재의 연세대학교)을 설립했다. 그 학교가 조선을 대한민국으로 바꾸었던 강력한 엔진이었다.

 

부산의 기장교회 후원으로 우간다에 설립된 나카와 중·고등학교(Nakawa union vision secondary school) 이 학교는 설립된 지 6년밖에 되지 않아 2회 졸업생들이 나왔다.

 

놀라운 사실은 1회 졸업생 중 무려 80%가 한국의 서울대학교 같은 마케레레대학교(Makerere university)에 입학하였다. 올해는 졸업생 중 90%가 마케레레대학교에 입학하였다. 그 중 6명 학생이 공부를 잘 해서 전액 장학금을 받고 입학한다. 이런 소식이 지역 주민들에게 소문이 나자 부모들이 입학 원서를 들고 매일 학교로 찾아온다. 현재 이 학교에 학생이 680명인데 더이상 학생을 받을 수 없어 학교 정문에 원서를 받을 수 없다는 공고가 붙어 있는 상황이다.(중략)

 

http://www.ccmm.news/news/articleView.html?idxno=974 

 

[선교일기] ⑧우간다 캄팔라 명문이 된 나카와 중·고등학교 - 교회네트워크신문

요리 전문가 백종원, 유명 방송인 전현무, 전 외교부 장관 강경화, 김동길 교수, 서장훈, 우지원, 문경은... 이 분들의 공통점은 연세대학교 출신이다. 이 분들 외에도 한국에 막대한 선한 영향력

www.ccmm.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