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김주홍 예비후보, "적성 맞춤형 교육, 학력진단검사 실시하겠다."

by 교회네트워크신문 2023. 1. 31.

- 31일 ‘김주홍의 10대 약속’ 세부 공약 발표 기자회견
- 초·중학생 월10만원 체육바우처 지원·한글사랑 지원조례 제정

기자회견을 열고 공약을 발표하는 김주홍 예비후보(ⓒ김주홍 예배후보측)

오는 4월 5일 울산교육감 출마를 선언한 김주홍 예비후보가 31일, 울산교육청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10대 약속’에 대한 세부 공약을 발표했다.

김 후보는 이날 평등교육이라는 이름으로 유아부터 초·중·고교에 이르기 까지 일률적인 교과 정책을 개인별로 ‘적성에 맞는 맞춤형 교육’ 으로 교육과정을 수정 개편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김 후보는 운동을 잘 하는 아동은 체육 교육으로, 기술이 뛰어난 학생은 기술적 교육으로, 음악에 우수한 자질을 가진 학생에게는 음악교육, 학습능력이 뛰어난 학생에게는 학생 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 등 적성에 맞는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겠다는 것이다.

또한, 김 후보는 현재 학생들의 학력수준을 평가할 수 있는 기초학력 진단평가를 제대로 실시하지 않아 사실상 ‘깜깜이’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는 것을 과감히 변경, ‘구·군별 기초학력 책임지원센터'를 설립하고 ’기초학력 진단검사‘를 실시하겠다는 입장을 표명했다.

이와 함께 초등학교와 중학교 전 학생 중 희망학생을 대상으로 체력증진과 인성 함양을 위해 1인당 월 10만원의 체육 활동 바우처를 지원하고 전시와 공연 등 문화체험을 할 수 있도록 1인당 연 10만원의 문화 체험 바우처를 지원하겠다는 공약도 제시했다.

이외에도 학생들이 학교에서 바이올린이나 플롯, 기타 등 원하는 학생들에게 1인 1악기 교육을 실시하는 정책과 울산에서 태어난 한글학자 최현배 선생의 한극사랑 정신을 계승하고 한글 사용을 촉진하기 위한 ‘한글사랑 지원조례’를 제정하겠다는 구상도 발표했다.

관련기사

http://www.ccmm.news/news/articleView.html?idxno=688 

 

김주홍 예비후보, "적성 맞춤형 교육, 학력진단검사 실시하겠다." - 교회네트워크신문

오는 4월 5일 울산교육감 출마를 선언한 김주홍 예비후보가 31일, 울산교육청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10대 약속’에 대한 세부 공약을 발표했다.김 후보는 이날 평등교육이라는 이름

www.ccmm.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