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울산시, 2024 울산공업축제 성공적 개최 위해 마지막 담금질

by 교회네트워크신문 2024. 10. 4.

‘당신은 위대한 울산사람입니다’

울산광역시청

‘당신은 위대한 울산사람입니다’를 주제로 오는 10월 10일부터 13일까지 나흘간 울산시 전역에서 『2024 울산공업축제』가 진행된다. 이를 위해 울산시는 10월 2일 오전 11시 태화강국가정원 남구둔치에서 김두겸 시장, 김철 공업축제추진위원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울산공업축제 기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김두겸 시장의 ‘올해 공업축제 이렇게 달라집니다’를 시작으로, 축제 개요와 퍼레이드 구성, 세부연출 등을 담은 세부 추진계획 보고, 질의와 답변, 현장 시설물 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축제의 백미인 거리행진(퍼레이드)은 10월 10일 오후 3시부터 공업탑로터리에서 출정식을 시작으로. 롯데마트사거리를 거쳐 시청사거리까지 총 1.2km 구간에서 90분간 펼쳐진다.

거리행진(퍼레이드)에는 ‘4대 주력산업 & 울산 사람들’이란 주제로 현대자동차, 에이치디(HD)현대중공업, 에스케이(SK), 에스-오일(S-oil), 고려아연 등의 기업과 울산시, 구·군이 참여한다.

이들 기관과 기업들은 각각 이상(비전)과 미래상을 담은 행진차량(퍼레이드카)을 제작해 기업과 함께 미래로 나아가는 더 큰 울산을 표현할 계획이다.

행진(퍼레이드) 종점인 시청 사거리에서는, 소림사, 태권도, 치어리딩, 대형 캐릭터, 가수 테이가 함께하는 울산사람 대화합의 대규모 ‘번개 공연(플래시 몹)’과 구·군 특별(브릿지)쇼가 더해져 행진(퍼레이드)의 재미를 더한다.

공업축제 개막식은 오는 10월 10일 오후 7시, 시민 친화적으로 변모한 태화강국가정원 남구 둔치에서 개최된다.

기업과 근로자, 국회의원, 광역기관장, 구청장·군수, 시민 등 1만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선언, 주제공연(당신은 위대한 울산사람입니다), 축하공연, 군집드론쇼와 불꽃쇼, 불의향연, 태화강 낙화놀이 등으로 진행된다.

축하공연은 10월 11일과 11일 양일간 진행되며, 1일차에는 심수봉, 김완선, 테이, 왁스, 라키, 민우혁이 출연하고, 2일차에는 박혜신, 조항조, 박군, 하동진, 서지오가 출연해 공업축제의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이해생략)

 

http://www.ccmm.news/news/articleView.html?idxno=2301

 

울산시, 2024 울산공업축제 성공적 개최 위해 마지막 담금질 - 교회네트워크신문

‘당신은 위대한 울산사람입니다’를 주제로 오는 10월 10일부터 13일까지 나흘간 울산시 전역에서 『2024 울산공업축제』가 진행된다. 이를 위해 울산시는 10월 2일 오전 11시 태화강국가정원 남

www.ccmm.news